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혜수 영화 <타짜1> 2006년 리뷰

by 빌리언타임 2023. 7. 10.
반응형

2006년 개봉 - 타짜 1

 

 

영화 <타짜 1> 소개

가구공장에서 일하며 초라한 생활을 하는 고니는 대학보다 돈을 우선시하는 청년이었습니다. 어느 날 고니는 가구공장 한 구석에서 박무석 일행이 들고 있던 화투판에 끼게 됩니다. 20개의 화투를 가지고 "식스다" 한 판을 했습니다! 하지만 고니는 그 라운드에서 3년 동안 모은 돈을 모두 잃게 됩니다.

뒤늦게 프로 도박꾼들의 음모라는 것을 알게 된 고니는 박무석 일행을 찾아 나섰고, 도박으로 싸움이 벌어졌던 창고에서 우연히 만난 듯 어쩔 수 없이 전설의 타자평장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잃은 돈의 다섯 배를 이기면 화투를 그만두겠다고 약속하고, 그와 함께 가서 본격적인 꽃싸움에 몸을 던집니다.

고니가 드디어 타지마할 길을 떠났습니다!

평경장과 지방원정대를 돌며 도박판의 꽃인 디자이너 정마담이 소개되고, 두 사람은 서로에게서 남다른 경쟁과 욕망의 기운을 느낍니다. 고니는 정마담이 미리 설계해 놓은 판에서 많은 돈을 얻고, 결국 커져가는 욕망을 이기지 못하고 평경장과의 약속을 어깁니다. 고니는 정 마담과의 화려한 도박 생활인 평경장과의 결별을 선택했습니다.

기차 안에서 평경장에게 마지막 인사를 한 고니는 마치 악독한 독종이자 죽음의 유령처럼 기차역에서 만납니다.

이후 고니는 정마담의 술집에서 화투 시합 중 큰 소리로 상을 흔드는 고광렬을 만나 경찰의 단속을 피해 정마담과 함께 자리를 비웁니다. 고광렬은 백조와 달리 남들이 버는 만큼만 벌면 되는 회사원의 마음을 가진 인간적인 타짜입니다!

그 둘은 환상적인 팀워크를 자랑하며 한국의 화덕을 휩쓸고 있습니다. 원정대에서 함께 뛰며 자신만의 도박 생활을 하는 고니와 고광렬. 탐험 도중 우연히 들른 술집에서 고니는 술집 주인 화란을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첫눈에 서로에게 끌리지만, 끝없이 방황하는 타자의 삶에서 사랑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고니는 자신을 세상에 나오게 한 장본인 박무석과 그를 조종하는 곽철용을 발견하고 마침내 복수에 성공합니다. 그러나 곽철용의 부하는 복수로 태어난 복수를 위해 어기에게 도움을 청하고 어기는 고니를 짝사랑하는 정마담을 미끼로 고니와 고광렬을 화투판으로 끌어들입니다.

고니는 기차역을 지나던 아귀를 기억하며 '죽음의 게임'이라고 느낍니다 하지만 고니는 이것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고광렬의 만류에 저항하고, 처음으로 평범한 삶을 꿈꿨던 여인 화랑과의 사랑을 뒤로하고 고니는 죽음의 판이 펼쳐질 배에 올라탑니다. 갈 곳 없는 꽃의 전쟁! 한 사람 한 사람의 원한, 욕망, 덧없는 희망이 서로 얽혀 게임을 시작합니다!

 

 

낯선 사람을 경계해야지

가구공장에서 일하며 초라한 삶을 사는 고니는 대학보다 돈을 우선시하는 열혈 청년! 어느 날 고니는 가구 공장 중 한 곳에서 박무석 일행이 들고 있던 화단에 갇힙니다. 20개의 화투를 가지고 "6" 라운드를 했습니다! 하지만 고니는 그 라운드에서 3년 동안 모은 돈을 모두 잃게 됩니다. 뒤늦게 프로 도박꾼들의 음모라는 것을 알게 된 고니는 박무석 일행을 찾아 나섰고, 도박이 분쟁거리였던 창고에서 우연히 만난 듯 필연적으로 전설의 타자평경장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잃은 돈의 다섯 배를 이기면 화투를 그만두겠다고 약속하고, 그와 함께 길을 떠나 본격적인 꽃싸움에 몸을 던집니다.

 

 

영원한 친구도 적도 없는 판

고니가 드디어 타지마할 길을 떠났습니다! 평경장과 지방원정대를 돌면서 도박판의 꽃과 디자이너 정마담이 소개되고, 두 사람은 서로에게서 남다른 경쟁과 욕망의 기운을 느낍니다. 고니는 정마담이 미리 설계해 놓은 판에서 많은 돈을 얻고, 결국 커져가는 욕망을 이기지 못하고 평경장과의 약속을 어깁니다. 고니는 정 마담과의 화려한 도박 생활인 평경장과의 결별을 선택했습니다. 기차 안에서 평경장에게 마지막 인사를 한 고니는 마치 악독한 독종이자 죽음의 유령처럼 기차역에서 만납니다. 이후 고니는 정마담의 술집에서 화투 시합 중 큰 소리로 상을 흔드는 고광렬을 만나 경찰의 단속을 피해 정마담과 함께 자리를 비웁니다. 고광렬은 백조와 달리 남들이 버는 만큼만 벌면 되는 회사원의 마음을 가진 인간적인 타짜입니다! 그 둘은 환상적인 팀워크를 자랑하며 한국의 화덕을 휩쓸고 있습니다.

 

 

마지막 게임! 목숨은 걸어야지

원정대에서 함께 뛰며 자신만의 도박 생활을 하는 고니와 고광렬. 탐험 도중 우연히 들른 술집에서 고니는 술집 주인 화랑을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첫눈에 서로에게 끌리지만, 끝없이 떠도는 타짜의 삶에서 사랑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고니는 자신을 세상에 나오게 한 장본인 박무석과 그를 조종하는 곽철용을 발견하고 마침내 복수에 성공합니다. 그러나 곽철용의 부하는 복수로 태어난 복수를 위해 어기에게 도움을 청하고 어기는 고니를 짝사랑하는 정마담을 미끼로 고니와 고광렬을 화투판으로 끌어들입니다. 고니는 기차역을 지나던 아귀를 기억하며 '죽음의 게임'이라고 느낍니다 하지만 고니는 이것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고광렬의 만류에 저항하고, 처음으로 평범한 삶을 꿈꿨던 여인 화랑과의 사랑을 뒤로하고 고니는 죽음의 판이 펼쳐질 배로 스스로 올라갑니다. 갈 곳 없는 꽃의 전쟁. 한 사람 한 사람의 원한, 욕망, 덧없는 희망이 한데 뒤엉켜 게임을 시작합니다!

"두려워할 것도 없고, 억울할 것도 없습니다.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언젠가 나는 다치거나 죽을 것입니다.

타지마할이라...”

 

 

총평

이 영화는 도박 애호가와 영화 애호가 모두를 사로잡을 짜릿한 영화 걸작입니다. 흥미진진한 줄거리, 배우들의 열연, 시각적으로 놀라운 촬영 기법이 어우러져 시종일관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권오광 감독의 연출과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내며 관객들을 위험한 지하 도박의 세계로 빠져들게 합니다.

 

따라서 원작 만화 시리즈의 팬이든, 흥미진진한 범죄 스릴러를 찾는 관객이든, 더 많은 것을 갈망하게 만드는 꼭 봐야 할 영화입니다. 거액의 내기, 복잡한 계략, 구원을 향한 끈질긴 추격이 펼쳐지는 심장 박동감 넘치는 여정의 영화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