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장화신은고양이:끝내주는모험 소개
아홉 개의 목숨 중 단 하나의 목숨만 남은 장화 신은 고양이.
마지막 남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 대신 반려묘의 삶을 선택한 그에게 찾아온 마지막 기회,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
잃어버린 목숨을 되찾고 다시 히어로가 되기를 꿈꾸는 장화 신은 고양이는 뜻밖의 동료가 된 앙숙 파트너 '키티 말랑손', 그저 친구들과 함께 라면 모든 게 행복한 강아지 '페로'와 함께 소원별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난다.
그리고 소원별을 노리는 또 다른 빌런들과 마주치게 되는데… 새해를 여는 끝내주는 모험이 시작된다!
조엘 크로포드 감독의 <장화 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은 아홉 개의 목숨 중 마지막 단 하나의 목숨만 남지 않은 주인공이 영웅을 포기하고 평범함을 유지하기로 결심하지만, 그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 구성이 유치하지 않고 결말이 깔끔하였는데 감동까지 느껴져서 더 좋았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아름다운 비주얼의 케미를 보면서 러닝타임 동안 지루함조차 느낄 수 없었던 멋진 애니메이션입니다.
소원별을 찾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긴 여정을 떠나는 푸스(안토니오 반데라스)와 푸스의 옛 연인으로 우연히 그와 만난 뒤 그의 여정에 동참하게 되는 인물인 말랑손 키티(셀마 헤이엑), 그리고 루나의 집에서 숨어 지내던 중 푸스를 만나 그의 여행을 따라나서는 페리토(하비 길렌), 키티 일행을 따라다니며 그들의 목숨을 위협하는 인물인 빅 배드 울프(와그너 모라)의 흥미 넘치는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줄거리
영화는 우주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별이 지구에 떨어진 후, 그것은 주위에서 타오르고 나무속에 잠들어 있는 "어두운 나무"가 됩니다.
고양이는 자신의 지혜를 이용하여 매머드를 마스터하고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하늘로 날아갑니다. 고양이는 거의 땅에 떨어지지 않고 중독자 서비스로 노래를 고르려다 매머드의 잔해에 깔려 숨집니다.
다시 눈을 뜬 고양이. 그것은 민어와 헤어스타일리스트에 의해 발견되었고, 그는 잘 깨어났지만, 사실 그는 이전에 실패했고 다시 살아났습니다. 총 9명의 생명! 하지만 허영심을 보이고, 바보 같은 내기를 하고, 공개적으로 쇼를 하고, 자신의 힘을 과시하면서 여러 번 실패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8번이나 실패했습니다. 이것이 나의 아홉 번째 삶, 나의 마지막 삶입니다.
민어는 "멋진 고양이"에서 은퇴하고 슬랩스 고양이를 보호할 사람을 찾으라고 하지만 고양이는 찾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제 멋진 음색이 너무 자랑스럽기 때문입니다! 이를 한탄하는 고양이가 술집에서 우유를 마시는데 갑자기 사냥꾼 '늑대'가 옆에 나타납니다.
부글부글 끓던 늑대가 고양이에게 마치 죽은 것처럼 커터를 끌어당깁니다. 고양이는 '할 수 있으면 덤벼라!'라고 큰 소리로 자랑하지만, 늑대는 이상하게도 모든 자루와 빛바랜 다시 돋아나는 것을 피했습니다. 늑대는 갈고리날을 휘두르고 고양이는 이리저리 피하지만 구석으로 몰려서 앞부분을 다칩니다. 이때, 피가 앞부분에서 눈으로 뚝뚝 떨어지고, 고양이 위에 털이 각각 올라갑니다.
늑대는 숨을 크게 들이쉬고 "네, 이 공포의 향기가 좋아요."라고 말하며 다가가고 고양이는 커터를 버리고 뛰어 내려갑니다.
죽음의 공포에서 벗어난 고양이는 민어의 충고대로 슬랩대시 고양이가 구원받는 집으로 갑니다. 이때 처음 신었던 스릴과 망토, 머리장식 등이 모두 땅에 묻혔고, '감탄에 빠진 고양이'가 실패하자 이제는 새로운 고양이임을 선언합니다.
처음에는 '보통 고양이'의 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섬세하지만, 곧 먹고 적응하기 위해 수염을 많이 기릅니다. 그러던 중 치료견의 꿈을 가진 강아지를 만나게 됩니다. 그 개는 고양이들 사이에서 고양이를 흉내 내고 있었습니다.
또한 어느 날, 세 마리의 곰과 골디가 옵니다. 곰 세 마리와 골디도 현상금을 노리고 고양이를 쫓고 있었고, 엄마 곰 아빠, 어린 곰, 고디는 고양이가 사는 집에 들어갔지만 수염이 많이 자라고 외모가 변한 고양이를 데려오지 않고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외출할 때, 여러분은 여러분의 욕구를 빠르게 실현시켜 주는 스타 차트를 얻어야 합니다. 이 말을 들은 고양이가 갑자기 나타났어요! 눈을 뜨고 골디를 쫓아가서 9명의 목숨을 살려달라고 애원하세요.
위시 스타의 위치가 적힌 차트는 골디보다 먼저 발견한 파이 잭이 가지고 있습니다! 차트를 손에 넣자마자 차트가 들어 있는 상자에 키티 멀랜슨이 나타납니다. 창화는 고양잇과 고양이 키티 멀랜슨의 이력이 있는데, 이는 나중에 밝혀집니다. 어쨌든 키티 멀랜슨도 위시스타의 차트를 노렸고,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고양이와 키티는 차트와 함께 탈출합니다.
고양이, 키티, 그리고 그녀를 계속 따라다녔던 개는 가난의 별을 찾기 위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그들은 그 개에게 페로라는 이름을 붙입니다. 곰 세 마리, 골디, 그리고 그들 앞에서 차트를 꺼낸 파이 잭이 고양이를 쫓아갑니다.
유머 없는 어둠의 숲에 도착한 키티, 고양이, 페로! 차트에 손을 가져가면 주인에 따라 다른 길을 보여주고 고양이와 키티는 끔찍한 길을 따라가야 하는데 이상하게도 페롯은 정말 쉬운 길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페로와 함께 길을 가다가 향기를 맡으면 다양한 꽃밭, 호수 등을 지나게 됩니다.
한편, 우리는 역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페로는 실제로 가족이 있었지만, 그 가족이 페로와 숨바꼭질을 하던 중 페로를 버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페롯은 숨바꼭질을 하고 있을 뿐이며, 그는 사람들을 달래는 개가 되고 싶다고 말합니다.
고양이와 키티는 또한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고양이는 키티와 결혼하기로 약속하지만, 결혼식 날에 달려갑니다. 저는 이것에 대해 정말 수치심을 느끼고 있고, 키티에게 미안합니다. 키티는 이때도 상처를 입었고, 뼈도 다르게 믿지 않으면서 혼자 살기 시작했습니다.
어두운 숲 속에 함께 도착한 세 마리의 곰, 골디, 그리고 파이 잭도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총평
이 영화는 드림웍스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슈렉 시리즈"의 첫 번째 스핀오프 영화의 속편으로, 전작과 여행을 따라가는 이야기 동물들이 등장합니다.
슈렉 시리즈지만 전작을 안 봐도 내용을 이해하는 데 문제가 없었는데 이번에는 죽음을 소재로 한 전작보다 더 깊은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했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전체 관람가로 평가돼 무거운 분위기는 아니지만, 너무 가볍거나 유치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영화의 장점 중 하나는 선을 잘 지킨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양이, 개, 곰, 늑대, 인간 등 다양한 동물 캐릭터가 등장했고 자신만의 서사를 완성하는 과정도 좋았습니다.
모든 등장인물들은 세심하게 연출되었고 매력적이었습니다. 깔끔하고 감동적인 엔딩도 마음에 들었지만 마지막 장면을 보고 3화를 빨리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슈렉을 다시 만날 날 또한 기다려지는 영화였습니다.
독특한 스타일의 그림과 시각적 아름다움, 다양한 액션 장면을 보면서 재미있게 놀았지만 결과적으로 러닝타임에는 지루함을 느끼지 못했던 영화로 총평을 마칩니다.